IAR시스템즈, 어드밴텍 스마트 산업용 IoT 엣지 디바이스 개발 지원
IAR시스템즈, 어드밴텍 스마트 산업용 IoT 엣지 디바이스 개발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8.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 개발
ADAM-6300
ADAM-630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자사의 개발 도구를 통해 어드밴텍이 최신 원격 I/O 데이터 수집 모듈인 ‘ADAM-6300’을 개발했다고 3일 발표했다.

ADAM-6300은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능형 네트워크 노드 역할을 하여 환경 모니터링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보다 쉽고 빠르게 수행하며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어드밴텍의 ADAM-6300은 외부 게이트웨이가 필요하지 않은 OPCUA 원격 I/O 데이터 수집 모듈로, SCADA, 데이터베이스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OPC UA 기능을 지원하며 내장 하드웨어 보안 프로텍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ADAM-6300은 수처리, 기계 관리, 생산 공정 모니터링과 같은 곳에 이상적으로 사용된다. 

애덤 린 어드밴텍 IIoT사업부 수석 R&D 매니저는 "어드밴텍은 IAR시스템즈 툴을 16년 이상 이용해 왔다. MCU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안정적인 제품, 산업 제품 개발에 대한 어드밴텍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기 때문”이라며 “ADAM-6300은 임베디드 플랫폼이 아닌 PC 구동 방식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어드밴텍 브랜드의 대표작인 기술 개발로 볼 수 있다. 이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통해서만 개발하고 실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크리스 린 IAR시스템즈 타이완 세일즈 매니저는 “어드밴텍에서 개발한 산업용 제품은 안정성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으며, 안정적인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잘 맞는다”며 “어드밴텍이 자사 도구를 사용하여 IoT 엣지 디바이스의 통합을 실현했다. 새로운 스마트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어드밴텍의 산업 IoT 애플리케이션 혁신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