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SG 보고서’ 첫 발간
KT, ‘ESG 보고서’ 첫 발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C 혁신 기술 활용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 목표와 활동 성과 공개
KT 직원이 ESG 보고서를 홍보하고 있다.
KT 직원이 ESG 보고서를 홍보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KT ESG 리포트 2021’에는 지난 136년간 대한민국 통신역사의 KT의 ESG 활동은 물론, 디지털플랫폼 기업 KT의 경영현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등이 담겼다. 

KT의 ESG 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 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기준을 준수했고,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인 SASB,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F)인 TCFD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다. 보고서 내용에 대한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총 125페이지로 구성된 보고서는 CEO 및 이사회 의장 인사를 시작으로 ESG경영전략 체계를 소개했다. 이어 E(Environmental) 챕터에서는 필(必)환경 경영과 친환경 프로젝트, S(Social)에서는 고객 최우선경영, 동반성장, 인권경영을 G(Governance) 챕터에서는 지배구조, 윤리·컴플라이언스 활동을 담았다. 

KT 구현모 대표는 “KT는 국가와 사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첨단기술을 발판으로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