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 SBS아카데미CG학원, CG·3D 업계 미래 유망직업에 적성검사 신청 급증
영상편집 SBS아카데미CG학원, CG·3D 업계 미래 유망직업에 적성검사 신청 급증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07.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집콕시대’가 도래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있다. TV나 영화 등의 영상물을 즐기며 여가를 보내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미디어 매체들은 다양하고 다이내믹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관련 산업의 성장세에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수요층을 확보하기 위한 온라인 미디어 매체들의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영상이 화려해지면서 드라마 CG, 특수효과, 3D, VFX 등과 같은 영상 효과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영상 퀄리티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이어지면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CG, 3D 기술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경제 불황 속에서도 유별난 활기를 얻은 영상 매체들의 지속한 성장세가 예측되면서, 관련 직업들도 취업 침체기 속에서 꿋꿋하게 유망 직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분야 취업을 위해 CG, 3D 교육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가운데, 미래 유망직업으로 떠오른 CG/3D 업계 취업을 위해 코리아교육그룹 3D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에 적성검사 신청을 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영상편집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은 CG 전문가 수요에 비해 전문 영상 제작 인력이 부족한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다변화된 컴퓨터 과정에서 전문성을 중점으로 한 3D, CG 특수영상 제작 및 마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 종합학원이 아닌, CG 영상을 전문으로 한 컴퓨터학원으로, 비전공자와 전공자가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실무 경험과 특별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교육 방향을 제시해주는 실무 강사진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실전 모의면접과 맞춤형 취업 및 진로 상담, 실무자 초청 세미나, 채용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전문 CG 교육을 위해 크로마키 영상 합성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3천여만 원에 이르는 전문 카메라 및 렌즈 시스템으로 최적의 CG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와 취업 상담, 진로 적성 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뿐만 아니라 이직과 입시 등과 같은 분야의 고민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어 취업 불황 속에서도 취업 진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마야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 관계자는 “화려하고 퀄리티 높은 영상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지면서, 3D, CG, VFX 분야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꼽히고 있다”며 “증가하는 교육 수요에 맞춰 각 분야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갖춘 실무 강사진이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믿음직한 취업시스템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SBS 영상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의 주요 교육과정에는 △마야 필수과정 △디지털 캐릭터 제작 과정 △영화/광고 시각효과 과정 △캐릭터 애니메이션 과정 △후디니 특수효과 과정 △크로마키 합성 과정 △매드페인팅 과정 △크리쳐 아트 전문 과정 △1:1 포트폴리오 과정 등이 있다.

강남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