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서 CDP 서비스 시작
클라우데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서 CDP 서비스 시작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7.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민첩성 제공
클라우데라 로고
클라우데라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상용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업무를 전환했거나 고려 중인 많은 중화권 기업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인 CDP는 기업이 클라우드를 수용하면서 데이터를 더 잘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CDP는 기업이 요구하는 세분화된 보안과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일관된 알리바바 클라우드 경험과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갖춘 강력한 데이터 셀프 서비스 분석을 제공한다.

마크 미칼레프 클라우데라 APJ 부사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기업의 클라우드 기술 수용을 지원한 경험이 풍부하다. CDP를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적용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의 모든 이점을 누리고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형준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의 파트너십은 기업이 비즈니스 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는데 요구되는 데이터 경쟁력 강화의 지원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적용된 CDP는 기업이 민첩하고 데이터 주도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