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나서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나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7.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단 구성해 시스템 점검 및 진단
베스핀글로벌 로고
베스핀글로벌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문제 진단 및 해결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 등 시스템 점검 및 진단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백신예약시스템의 문제 중 하나는, 확장이 유연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다. 기존 서버는 대량의 접속자가 몰리면 부하가 발생해 접속장애 등의 오류가 발생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민들이 무리 없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전사적 역량을 총 집결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개발자 등으로 구성된 실무단(TF)를 마련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23일 현장을 방문해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구체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클라우드 전환 등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제시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또한 단기간에 100만명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온라인 개학을 진행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한 바 있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국가의 현안을 해결함에 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감으로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