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 혁신 기술 개발 지원
IAR시스템즈,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 혁신 기술 개발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7.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시스템즈는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의 혁신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IAR시스템즈는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의 혁신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자사의 유명한 전문 개발 도구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가 라즈베리파이가 설계한 RP2040 보드를 지원한다고 20일 발표했다.

RP2040은 264KB의 내장 램을 갖춘 듀얼 코어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스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16MB의 오프칩 플래시를 지원한다. 또한 I2C, SPI, PIO (프로그래머블 I/O)를 포함한 다양하고 유연한 I/O 옵션을 지원한다. 

라즈베리파이재단의 설립자 CBE 이벤 업튼 박사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이 라즈베리파이 RP2040를 지원하게 됐다”며, “올해 1월 RP2040과 4달러 가격의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를 출시한 이후, 커뮤니티는 이 플랫폼을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의 전문 개발 툴을 활용할 수 있느냐 지원 여부는 산업계에 실제 이 제공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는 라즈베리파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이다”고 말했다. 

IAR시스템즈의 최고기술책임자 앤더스 홈버그는 “라즈베리파이재단은 전 세계 개발자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일 수 있도록 차별적인 방법을 제공한다”며 “사용하기 쉬운 개발 플랫폼에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및 아이디어 탐색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은 오늘날의 빠른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에서 하나의 성공 요인이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라즈베리파이 피코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워크플로우까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통합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