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스, 한국무역협회 주최 ‘2021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 최종 선정
서울벤처스, 한국무역협회 주최 ‘2021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 최종 선정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07.0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벤처스가 ‘2021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는 한국무역협회와 국내 대표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 Partners’가 함께하는 글로벌 성장, 투자연계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에 참여한 기업들은 분야/단계별 글로벌 멘토링을 받는다. 스타트업 스쿨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서울벤처스는 2018년 설립된 애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서울벤처스 신현규 대표는 ‘이커머스 운영자가 필요한 것들을 한 곳에서 해결할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점에 회사 역량을 집중해왔다. 이커머스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더욱 제이커브(J curve)를 그리고 있다. 

서울벤처스는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기술인 인공지능 기반 애드테크(AD-Tech)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500여 개의 업체가 개인화 추천 진열 솔루션인 '에임드(AIMD)'와 고객 이탈 방지 솔루션인 '리타쿠(RETAKU)'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는 ‘컨버전X’로 관련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운영할 수 있게 개발을 진행 중이다. 컨버전X는 타겟 액션 디스플레이 콘텐츠만 있으면 다양한 기능 동작이 되는 플랫폼이다.

나아가, 패션에서 식품까지 전 산업 영역에 걸쳐 편의성과 실용성을 더하고 있다. 방향성을 처음부터 이커머스 사업으로 생각해 테크닉 팀과 에이전시 팀을 빌드업하는 등 빠른 속도의 시장 진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020년 1월에는 ‘잇잇’이라는 인공지능 푸드 플랫폼을 오픈하며 화제를 모았다.

서울벤처스 신현규 대표는 “서울벤처스의 솔루션은 단일 스크립트로 다양한 솔루션과 광고들이 동작할 수 있게 개발돼 있다”며 “이번 스타트업 스쿨 4기에 최종 합격하게 되어 기쁘다. 솔루션에 관한 기술을 강화하고 이를 발판으로 삼아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