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자동차용 LED 드라이버 출시
ST마이크로, 자동차용 LED 드라이버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7.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집적도, 유연성 갖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높은 집적도와 유연성 갖춘 자동차용 LED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높은 집적도와 유연성 갖춘 자동차용 LED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DC-DC 컨버터를 통합한 단일칩 자동차용 LED 드라이버인 ALED600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낮은 부품원가(BoM)로 설계를 유연하게 구현하고, 차량의 전기적 조건이 변동해도 조도를 일관되게 유지하도록 해준다. 

ALED6000은 주간 주행등, 전조등, 후미등, 정지등, 방향 지시등과 같은 외부 조명은 물론, 실내 조명에 모두 적합하며, 최대 3A로 단일 LED 스트링을 구동하고, 4.5V ~ 61V에 이르는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제공한다. 

ALED6000은 디지털 디밍을 구현하며, PWM 제어 신호를 적용할 수 있는 전용핀을 갖추고 있다. 인에이블(Enable) 핀과 동기화(Sync) 핀도 제공해 다중 장치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잡음을 보장한다. 출력 전류는 3.2% 이내로 정확하며, 일반적으로 전압 강하가 250mV인 감지 저항을 사용해 효율적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대기 전류는 동작 시 2.4mA, 셧다운 시 11µA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낮다. VBIAS 보조 입력 핀과 경부하 시 펄스 스키핑 동작도 지원하기 때문에 전체 부하 범위에서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 

통합 컨버터가 벅, 벅/부스트, 플로팅-부스트 토폴로지를 지원하므로 입력 전압보다 높거나 낮은 전압이 필요한 전원 LED 스트링을 유연하게 처리하며, 공급전압 변동에도 대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컨버터는 입력 전압이 프로그래밍된 출력의 근사치나 그 이하로 떨어지면, 100%에 가까운 듀티 사이클로 LDO(Low-Dropout) 모드로 동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