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깃랩 14’ 발표
깃랩,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깃랩 14’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깃랩이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깃랩 14’를 발표했다.
깃랩이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깃랩 14’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깃랩은 자사의 최신 단일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인 깃랩 14 릴리스를 발표했다.

이 릴리스는 글로벌 기업들이 기본 구성 설정만으로도 각기 다른 기술과 툴 체인을 대체하여 최신 데브옵스 도입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이다. 깃랩은 이번 릴리스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혁신하고, 매달 추가 기능을 출시했다. 

깃랩의 5차 연간 데브섹옵스 보고서에 따르면, 개발자의 60%가 데브옵스를 통해 이전보다 2배 더 빨리 코드를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원격근무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 및 보안에 대한 접근방식을 재고하는 것은 물론, 여러 개별 기술과 포인트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최신의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스콧 윌리엄슨 깃랩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원격근무가 확산하고, 디지털 혁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오늘날 기업들은 팀 간의 사일로(격리)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며, “깃랩 14로 이어지는 제품 혁신과 미래를 위한 제품 계획을 통해 깃랩은 기업들이 팀을 단일 환경에 결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단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최신 데브옵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