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범용 저전력 FPGA '서투스프로-NX' 발표
래티스, 범용 저전력 FPGA '서투스프로-NX'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지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시스템 대역폭과 메모리 용량 제공
래티스 서투스프로-NX
                      래티스 서투스프로-NX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래티스반도체가 30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래티스 서투스프로-NX(Lattice CertusPro-NX) 범용 FPGA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신된 서투스프로-NX는 18개월 동안 래티스 넥서스(Nexus) 플랫폼을 기반으로 네 번째로 출시되는 디바이스 제품군이다. 

서투스프로-NX는 시중의 동급 FPGA 디바이스들과 비교할 때 가장 작은 폼 팩터에서 가장 높은 대역폭과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동급 제품들 중에서 유일하게 LPDDR4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는 제품으로서, FPGA에 대한 래티스의 지속적인 혁신을 증명했다.

최신 기능과 고성능, 그리고 현재 넥서스 기반 디바이스 중에서 가장 높은 로직 밀도를 갖춘 서투스프로-NX FPGA는 통신, 컴퓨팅, 산업, 자동차 및 컨수머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

이기훈 래티스반도체 부장은 "서투스프로-NX FPGA는 지능형 시스템의 데이터 코프로세싱, 5G 통신 인프라의 고대역폭 신호 브리징, 자동차 ADAS 시스템의 센서 인터페이스 브리징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래티스 서투스프로-NX FPGA 제품군은 △선도적인 전력 효율 △동급 최고 시스템 대역폭 △최적화된 에지 프로세싱 △높은 로직 밀도 △최고의 신뢰성 △동급 최소형 폼 팩터 등의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장섭 래티스반도체 한국지사장은 “래티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혁신 및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투스프로-NX FPGA는 이를 증명하는 최신 사례”라며, "서투스프로-NX의 성능과 차별화된 기능들은 저전력 FPGA에서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특성들로서, OEM이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차세대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