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AI양재허브, AI융합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한컴아카데미-AI양재허브, AI융합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아카데미가 AI양재허브와 함께 AI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AI+X 융합 교육’을 운영한다.
한컴아카데미가 AI양재허브와 함께 AI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AI+X 융합 교육’을 운영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아카데미(대표 이시연)가 AI양재허브(센터장 윤종영)와 함께 AI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AI+X 융합 교육’을 운영한다.

‘AI+X 융합 교육’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팀을 구성해 산업별로 AI 활용 방법을 익히고, 비즈니스 이해 및 사례 분석, AI 활용 서비스 설계 등을 통해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가능하도록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를 위해 한컴아카데미는 전·현직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산업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해 AI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모의 IR, 네트워크 파티, 채용박람회를 통한 취업 연계 및 AI 분야 창업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은 "AI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활용이 되고 있으며, AI 기술과 더불어 다양한 직군의 경험 및 지식의 결합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AI+X 융합 교육 과정을 통하여 AI를 실제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이 AI 융합 전문가 양성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한컴그룹이 보유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다양한 첨단 기술력을 교육과정에 반영해 AI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