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 자동차 반도체 칩 제조 위한 신제품 4종 출시
KLA, 자동차 반도체 칩 제조 위한 신제품 4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칩 수율 및 신뢰성 향상
KLA 자동차 솔루션
KLA 자동차 솔루션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KLA는 자동차 반도체 칩 제조를 위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는 8935 고생산성 패턴 웨이퍼 검사 시스템, C205 광대역 플라즈마 패턴 웨이퍼 검사 시스템, Surfscan SP A2/A3 비패턴 웨이퍼 검사 시스템, I-PAT 인라인 결함 부품 평균 테스트 선별 솔루션이 포함된다. 

현재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EV), 연결성, 첨단운전자지원(ADAS) 및 자율 주행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차량에 더 많은 전자 장치가 필요하며 그만큼 반도체 칩 수요가 늘어난다는 것이다. 반도체 칩은 차량 운용 및 안전과 관련한 응용 분야의 핵심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중요하며 자동차 반도체 칩은 반드시 엄격한 품질 표준을 충족해야 한다.

KLA이 새롭게 선보이는 Surfscan SP A2/A3, 8935, C205 검사 시스템, 혁신적인 I-PAT 인라인 스크리닝 솔루션은 자동차 칩 수율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아흐매드 칸 KLA 반도체공정제어사업부 사장은 “최신 차량은 주변을 감지하고 운전 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제어하는 수천 개의 반도체 칩을 포함하고 있다“며, “이러한 칩은 절대로 장애가 발생하면 안된다. 이 때문에 반도체 칩 제조사는 반도체 칩이 차량에 조립되기 훨씬 이전에 반도체 공장에서 신뢰성 결함을 찾고 이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추구해 왔다. 자동차용 반도체 칩 생산 공장에 맞춤 설계된 KLA의 신제품은 소스에 잠재된 신뢰성 결함을 감지하고 인라인 선별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조치는 반도체 공장이 고품질, 고신뢰성 반도체 칩을 높은 수율로 생산하여 생산량을 극대화하는 데에 일조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