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4종 발표
델테크놀로지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4종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얇고 강력한 ‘에일리언웨어 X시리즈’ 출시하며 게이밍PC 라인업 강화
(왼쪽 윗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델 G15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m15 R6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x15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x17 게이밍 노트북
(왼쪽 윗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델 G15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m15 R6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x15 게이밍 노트북, 델 에일리언웨어 x17 게이밍 노트북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18일 게임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4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에는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의 새로운 라인업인 ‘에일리언웨어 X 시리즈(Alienware X-Series)’와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타이거레이크-H) 기반의 ‘에일리언웨어 m15 R6', 합리적 가격대에 강력한 성능을 갖춘 ‘델 G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처리 속도와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더욱 실감나고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동급 제품 중 가장 얇고 강력한 성능에 델 고유의 새로운 냉각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라인업 ‘에일리언웨어 X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X 시리즈 신제품은 15.6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5’와 17.3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7’ 두 개 모델이다. x15는 시작 무게가 2.27kg, 두께는 15.9mm(QHD 기준)이며, x17 모델은 시작 무게가 3.02kg, 두께는20.9mm로 동급 제품 중 가장 초박형, 초경량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두 모델은 11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구현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지난 4월, 14년만에 AMD 프로세서 탑재 모델인 ‘에일리언웨어 m15 라이젠 에디션 R5'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 발표에서 인텔 ‘타이거레이크-H’가 장착된 모델을 공개했다. 15.6인치 ‘에일리언웨어 m15 R6'은 에일리언 노트북으로는 처음으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타이거레이크-H)가 장착된 모델로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랩톱 GPU를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 냉각 기술’과 22% 더 커진 ‘액체 크리스탈 폴리머(LCP)’ 소재의 팬과 구리 히트 파이프 등 진화된 냉각 시스템 구성 요소들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시스템을 냉각시켜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델테크놀로지스는 지난 4월, ‘AMD 라이젠’이 탑재된 ‘델 G15 라이젠 에디션’을 발표한데 이어, 이번에 ‘타이거레이크’ 기반의 ‘델 G15(Dell G15)’를 함께 발표했다. ‘델 G15’ 게이밍 노트북’은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타이거레이크)와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랩톱 GPU를 탑재한 15.6인치형 노트북으로, 외관으로는 얇은 베젤 스크린과 팜 레스트를 친환경적인 저휘발성유기화합물(Low-VOC) 수성 페인트로 마감 처리하여 친환경적이면서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고, 내부적으로는 공기 역학적으로 정밀하게 설계된 최대 53개의 지름 56mm 팬 블레이드와 구리 히트 파이프 등을 적용해 효과적인 냉각과 발열을 위한 써멀 디자인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