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틱톡, 뷰티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 성료
아드리엘-틱톡, 뷰티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 성료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6.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시대 마케팅 트렌드와 광고 성공사례 다수 공개

디지털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은 지난 16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공동으로 개최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아드리엘 및 틱톡 광고 활용 전략(Grow Your Business on Adriel X TikTok)’ 웨비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시즌을 대비해 기획된 이번 웨비나에서는 아드리엘과 틱톡 양사 온라인 광고•마케팅 분야 전문가가 참석해 언택트 시대의 효과적인 뷰티 마케팅 전략과 실제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웨비나에 따르면 뷰티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분야 중 하나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립 대비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중요도가 크게 증가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네일, 헤어 등 셀프 뷰티 케어의 수요가 대폭 늘었다. 오프라인 구매는 감소한 반면 온라인 구매는 활성화됐다.

또한 온라인 접속 시간의 증가, 모바일 친화적인 소비패턴으로의 변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소비력 증가로 숏폼 비디오 마케팅이 대두됐다. 특히 숏폼 비디오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틱톡의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상품이 최근 소상공인들은 물론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안재선 아드리엘 콘텐츠팀 리드는 뷰티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전략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 강화 △라이브 커머스 △숏폼 비디오 마케팅을 소개했다. 푸드, 게임, 패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아드리엘 광고주의 틱톡 광고 성공 사례를 통해 담당 매니저의 성과 최적화 과정과 크리에이티브 팁을 전했다.

이어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팀 민성원 매니저는 틱톡 플랫폼 내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뷰티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와 틱톡 유저들의 뷰티 제품 구매 성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공개했다. 틱톡은 피드 기반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타 플랫폼 대비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를 통해 즉흥적인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높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팀 윤상수 매니저는 틱톡 뷰티 콘텐츠의 특징을 소개하고 실제 캠페인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효과가 높은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했다. 윤상수 매니저는 “성공적인 틱톡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세로형 화면 △이목을 끄는 소리 활용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초반 3초 이내 핵심 메시지 노출 △적절한 크리에이터 활용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이번 웨비나가 언택트 시대의 뷰티 트렌드와 함께 틱톡 광고를 중심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비결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및 규모의 광고주가 성공적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틱톡과 다양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비나 참석자 중 아드리엘을 통해 틱톡 광고를 신청하는 광고주에게는 틱톡 광고에 한해 대행 수수료 0% 혜택과 영상 제작 의뢰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7월 16일까지 아드리엘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수수료 감면 혜택은 8월 말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