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 3년 연속 선정
지니언스,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 3년 연속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언스는 최근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지니언스는 최근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가트너가 발표한 ‘2021 네트워크 접근 제어 마켓가이드’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유일이자 최초로 등재된 이래 3회 연속 선정이 되면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가트너에 따르면 NAC는 내부 정보 보호 체계 수립, 기업 내부 인프라에 접근하는 사용자의 단말에 대한 가시성 확보를 통해 기업의 자산과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보호해왔다. 네트워크 환경에 참여하는 IoT·OT 등의 다양한 단말의 증가에 다른 보안 요구 사항의 강화로 NAC의 역할 및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트너는 NAC의 확장 기술로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를 언급하며 클라우드 및 재택 등 분산된 IT 환경에서 차세대 보안모델로 NAC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은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해왔다. 특허 받은 DPI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가시성을 고도화한 차세대 NAC를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에 기반한 ‘제로 트러스트 NAC’를 선보였다. 

김계연 CTO/미국법인장은 “지니안 제로 트러스트 NAC는 재택과 클라우드로 대표되는 변화된 IT 환경에서 적용과 보안을 만족시킬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NAC이다”며 “복잡 다단해진 네트워크 경계에서의 보안성 확보를 단일 사이버 보안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