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발표
엔비디아,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안전성과 신뢰성이 최우선인 엣지 환경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Jetson AGX Xavier Industrial Module)을 발표했다.

공장, 농장, 정유소, 건설 현장과 같은 장소에서는 일상적인 작업은 물론 검사와 유지보수 작업이 필요하다. 이처럼, 안전이 담보되지 못하는 까다로운 작업환경에서 사람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다. 로보틱스와 자동화 기술은 제조업, 농업, 건설업, 에너지업, 정부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AI와 딥러닝의 이점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은 AGX 자비에 시스템 온 모듈의 기능을 확장했으며, 개발자가 고급 AI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까다로운 환경에서 지능형 비디오 분석, 광학 검사, 로보틱스, 컴퓨터 비전, 자율화, AI 작업을 지원하도록 구축됐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은 컴팩트한 크기와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30 TOPS(초당 테라연산) 이상의 AI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까다로운 산업 표준 시험을 통과한 부품을 탑재하고 새로운 안전기능을 갖춰, 심한 충격 및 진동, 극한의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핀, 소프트웨어 및 폼팩터가 기존 젯슨 AGX 자비에 모듈과 호환되므로 업그레이드 또한 간편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