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카카오톡 지갑QR 연동 출입통제 솔루션 제공
슈프리마, 카카오톡 지갑QR 연동 출입통제 솔루션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6.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는 ‘카카오톡 지갑QR’을 연동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슈프리마는 ‘카카오톡 지갑QR’을 연동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슈프리마는 ‘카카오톡 지갑QR’을 연동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톡 지갑QR’은 인증서,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하는 카카오톡 지갑의 QR 기능으로, 카카오톡 앱의 '더보기' 메뉴 우측 상단의 '인증서'를 클릭하여 손쉽게 불러올 수 있다. 슈프리마는 카카오톡 QR 인증 후 시설 입장을 허용하는 출입 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무인편의점과 같은 무인 매장에서 해당 솔루션을 도입하면 서버를 통해 이용객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어, 카드의 유효성만 확인하는 신용카드 출입인증 방식에 비해 도난이나 사고 대처가 수월하다.  

카카오톡 지갑QR 연동 슈프리마 솔루션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무인점포 뿐만 아니라 기업과 병원의 방문객 출입관리 그리고 공유오피스, 피트니스 등 사전 인가된 이용객의 출입만 허용해야 하는 시설에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지갑QR은 고정 바코드가 아닌 동적 바코드 방식으로 보안성이 뛰어난 점도 회원관리 용도에 적합하다. QR 코드 이미지를 여러 명이 공유하며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사업본부장은 "카카오의 인증서 기반 신원 확인 기능과 슈프리마의 출입 통제 기술을 결합하여 한 층 업그레이드된 무인매장 출입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무인매장 출입 이외에도 방문객이나 회원 관리 분야에 확대 적용하여 더욱 편리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