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 지능형 화재탐지시스템 SRF 2.0 출시
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 지능형 화재탐지시스템 SRF 2.0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의 지능형 화재탐지시스템 SRF2.0 포트폴리오
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의 지능형 화재탐지시스템 SRF2.0 포트폴리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지멘스(대표 추콩 럼) 스마트인프라(SI)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화재 탐지를 위한 ‘지멘스 R형 화재탐지시스템(SRF) 2.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멘스는 한국에서 직접 개발 및 생산되는 SRF 2.0을 통해 국내 자동 화재 탐지 설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SRF 2.0은 △수신기, 중계기, 감지기, 발신기, 경종 등 통합 포트폴리오 구성 △회로 격리기(아이솔레이터) 내장 △확장 가능 시스템 △자동 자가진단 기능 △모바일 앱을 통한 쉬운 설정 등이 특징이다.

SRF 2.0은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부터 공장이나 발전소와 같은 산업 시장에 이르기까지 규모에 관계없이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수신기는 건물의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2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최소 2계통(2,016개 회로)에서 최대 16계통(16,128개 회로)까지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하다.

SRF 2.0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형식승인을 취득했으며, 국가화재안전기준 NFSC 203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국방화협회의 화재안전기준 NFPA 72의 Class X 배선 방식 요건도 충족한다.

정하중 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부문 대표는 “지멘스의 최신 기술을 탑재한 SRF 2.0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화재 탐지를 가능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지멘스 스마트인프라는 첨단 제품을 통해 국민의 생명 및 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국내 소방산업 기술력을 한 단계 높이는 데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