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 브랜드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
KT, MZ 브랜드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공모전 통해 2차 Y 아티스트 선발
Y끼리 IPA 상품
Y끼리 IPA 상품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 브랜드인 ‘Y’의 새로운 컬쳐 프로젝트로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주목하며 이들과 함께 협업한 상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KT는 Y 아티스트에게 창작물 제작 기회를 비롯해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 작품 미니 전시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작가 홍보 등을 통해 Y 아티스트의 도약을 지원한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은 국내 수제 맥주 대표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함께 신상품 ‘Y끼리 IPA’다. 핸드앤몰트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컬래버레이션한 ‘유미맥주’로 인기를 끌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Y브랜드가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콜라보 굿즈 등 여러 요소와 접목해서 Y 아티스트들에게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