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브라이틱스 AI로 대학생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삼성SDS, 브라이틱스 AI로 대학생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이틱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삼성SDS가 온라인으로 'Brightics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SDS가 온라인으로 '브라이틱스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는 10일 대학생들이 브라이틱스(Brightics) AI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는 ‘브라이틱스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향후 5개월간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브라이틱스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분석하고 손쉽게 시각화하며, 업종별 다양한 AI 분석 모델을 활용해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삼성SDS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국내외 제조, 유통, 물류,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과 대학 및 연구소에서 활용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브라이틱스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브라이틱스 AI를 활용해 개인 또는 팀 별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며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삼성SDS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는 브라이틱스 AI 사용부터 데이터 분석 모델 수립까지 1:1 멘토링을 통해 ‘브라이틱스 서포터즈’ 과제 수행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삼성SDS 이은주 DT사업기획팀장(상무)은 이 날 환영사를 통해 “데이터 분석은 전공과 상관없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이 됐다”며 “데이터 분석 교육 용도를 포함해 기업의 증가하는 데이터 분석 수요에 맞춰 브라이틱스 AI 플랫폼을 지속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