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업무협력
하나은행,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신사업 제휴 추진…차원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이한상 SK플래닛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이한상 SK플래닛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대표 이한상)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통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예정으로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 기술 교류 ▲’시럽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 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해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 차원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 속의 디지털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한 차별화된 손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금융과 비금융의 데이터 결합을 통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는 “IT·금융·유통·헬스케어 등 전 산업군에서 축적한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 결합으로 금융 고객들에게 특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양사간 기술 제휴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