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코어-NHN, AI·머신러닝 기술 협력
그래프코어-NHN, AI·머신러닝 기술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프코어 IPU-POD64
그래프코어 IPU-POD64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그래프코어가 NHN과 기술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인공지능(AI) 시스템에 특화된 그래프코어의 IPU-POD 시스템을 NHN의 AI 전략에 도입,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AI 생태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픈스택 등 주요 개발 기술 요소에 대한 공동 개발 협력 ▲NHN 클라우드의 공공 시스템 공동 개발 협력 ▲공인된 AI 및 머신러닝 기관에 개발된 AI 클라우드의 연산 능력을 등재하기 위한 상호 협력 ▲다양한 AI 및 머신러닝 개발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상호 추진 등 기술적 협력에 초점을 맞추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강민우 그래프코어 한국지사장은 “이번 협약은 NHN이 그래프코어 IPU의 장래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그래프코어는 앞으로도 AI 반도체 업계에서 차별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IPU를 앞세워 유수의 국내 공공 및 민간 기업들의 사업 수요를 충족하는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김동훈 전무는 이번 협약에 대해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NHN과 그래프코어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졌다”며, “AI 데이터를 융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NHN의 목표에 도달하는데 그래프코어의 혁신적인 IPU 기술이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