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리눅스용 빌드 툴 발표
IAR시스템즈, 리눅스용 빌드 툴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0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된 리눅스 기반 워크플로우 간소화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리눅스용 IAR 빌드 툴
리눅스용 IAR 빌드 툴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개발 툴체인에 포함된 빌드 툴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리눅스용 빌드 툴을 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기존 빌드 툴의 최신 확장판으로, 르네사스에서 생산하는 저전력 RL78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리눅스 기반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이 툴을 이용하여 빌드 및 테스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최근에 나온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애플리케이션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보다 지능적이고 복잡하다. 따라서 우수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갖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필요하다. 요즘 개발 업무는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개발부터 구축(빌드), 테스트 단계까지 일관된 품질이 보장되어야 한다.

개발자는 IAR시스템즈의 리눅스용 빌드 툴을 이용해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시간을 비롯한 각종 자원을 최적화할 수 있고, 다양한 라이선스와 서버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툴은 CMake나 닌자를 비롯한 여러 가지 빌드 시스템과 쉽게 연동할 수 있다. IARBuild명령어 라인 빌드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젠킨스나 밤부와 같은 지속적 통합 엔진이나 도커 컨테이너와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빌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앤더스 홈버그 IAR시스템즈 임베디드 개발툴 제너럴 매니저는 “1년 전쯤 첫 번째 리눅스용 빌드 툴 버전을 출시했는데, 제공된 툴이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에서 소프트웨어 빌드와 테스트 워크플로우의 효율을 제고하고 있다”며 “이번에 르네사스 RL78 MCU 지원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개발 워크플로우 지원에 투자하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