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광고 캠페인 ‘Y드립 시네마’ 선보여
KT, 디지털 광고 캠페인 ‘Y드립 시네마’ 선보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고객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
영화 결정적 장면 대사 SNS 댓글 통해 공모
광고 스틸 컷
광고 스틸 컷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20대 고객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 ‘Y드립 시네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Y드립 시네마는 광고의 결정적 장면에서 대사를 ‘삐’처리하고, 해당 장면에서 시청자들이 생각하는 대사를 ‘댓글’로 올리면, 그중에서 참신한 댓글을 선정해 해당 장면을 실제로 촬영해 영화 형식의 광고를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Y드립 시네마의 광고 영상은 KT 유튜브 채널을 포함해 다양한 SNS 채널에 게시 됐으며 댓글은 해당 SNS 댓글창에 남기면 된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버전은 6월 마지막 주에 공개 될 예정이다.

KT는 MZ세대들의 재치있는 댓글 능력이 실제 광고로 실현되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 과정을 통해 KT 20대 대표 브랜드인 ‘Y’ 를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4일 온에어 된 Y드립 시네마의 1차 광고 영상은 침착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과 ‘신과 함께’로 유명한 웹툰작가 ‘주호민’이 주연을 맡았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MZ세대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이며, 특히 댓글을 통해 자기 표현과 소통을 자유롭게 한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 세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그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넓혀 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