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엔아이티코리아에 원격 스마트 장비관리 솔루션 제공
슈나이더일렉트릭, 엔아이티코리아에 원격 스마트 장비관리 솔루션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지표와 관련된 데이터 수집 및 관리 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확보
엔아이티코리아의 대기오염저감장비
엔아이티코리아의 대기오염저감장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대표 김경록)이 엔아이티코리아(회장 전동현) 테슬라 플라즈마집진기에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장비 관리 플랫폼이자 아키텍처 에코스트럭처 머신(EcoStruxure Machine) 솔루션 통합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엔아이티코리아는 플라즈마(PLASMA) 기술이 적용된 집진기 등의 대기오염방지장치를 설계,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여과하는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엔아이티코리아만의 MPS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된 집진기는 국내외 지하철, 석유화학공장, 제철공장, 섬유산업공장 등에 설치되어 현장에서 발생하는 매연, 미세먼지, 오일분진, 유해배기가스 등을 제거한다.

엔아이티코리아는 PLC인 Modicon M172 컨트롤러, Altivar ATV212 가변 속도 드라이브, 프로페이스 HMI 및 필요한 모든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전력 및 자동화 제품으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HVAC 및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베이직과 같은 슈나이더일렉트릭 소프트웨어의 유연성을 기반으로 하며, 머신 어드바이저를 통해 클라우드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전소영 엔아이티코리아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클라우드 기반 장비 관리 솔루션인 에코스트럭처 머신 어드바이저를 통해 장비에 대한 정보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초기 투자 비용과 인건비를 앞으로 약 20%가량 절감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경록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대표는 “자사는 설계부터 프로그래밍, 전기패널 제작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기술 파트너로서 고객과 파트너들이 산업 현장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을 가속화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