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초등학생 코딩·메이커 교육 통해 국내 IT 인재 육성 지원
HP, 초등학생 코딩·메이커 교육 통해 국내 IT 인재 육성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초등학교 세 곳 대상 온라인 교육 제공
HP가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HP가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프린팅코리아(대표 김광석)가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HP프린팅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IT 인재 육성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HP프린팅코리아는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논리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왕남초등학교, 위례고운초등학교 등 HP 프린팅 코리아 신사옥 R&D 센터가 위치한 성남시 내 초등학교 세 곳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이커 교육을 실시한다. 

첫번째 교육은 왕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교육과 ‘HP 리인벤트 메이커(Reinvent Maker)’ 교육을 각각 6월 2-3일에 시행했다. 이후 오는 10월까지 정기적으로 코딩 및 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IT 역량 및 창의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글로벌 기업 문화를 체험해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 코딩 교육 캠페인 ‘아워 오브 코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딩 교육은 학생들에게 블록 코딩 실습을 통해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이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김광석 HP프린팅코리아 대표는 “지역 기관과 꾸준한 협력으로 국내 IT 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균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디지털 공정을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교육을 비롯해 HP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IT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 IT 전문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대식 왕남초등학교 교장은 “미래 융복합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코딩 교육과 메이커 교육을 통해 흥미와 논리 그리고 예술적 감성을 융합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