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현대경제연구원, 인증서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업무협력
네이버-현대경제연구원, 인증서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로 직장인 교육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왼쪽)와 현대경제연구원 이정재 기획운영실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왼쪽)와 현대경제연구원 이정재 기획운영실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는 2일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 현대경제연구원 이정재 기획운영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인증서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로그인, 수강 인증 등 본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현대경제연구원이 직접 서비스하거나 제휴를 맺은 10여 개 교육 사이트의 회원 인증 및 자격증 발급 서비스에도 네이버 인증서를 연내 적용하고, 내년에는 200여 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100만여 명의 회원 전체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경제연구원은 ▲리더십, 직무, 외국어 등을 주제로 5천여 개 과정으로 구성된 이러닝 서비스 ▲분야별 1천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제작한 1만여 편의 지식 콘텐츠를 운영 중이다.

사이버대학교, 대학교 캠퍼스에 이어 기업 교육 시장까지 활용처를 넓힌 네이버 인증서는 압도적인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는 “자기계발을 원하는 다양한 직장인들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 인증서를 계속해서 고도화할 것이다”며 “사이버대학교, 대학교 캠퍼스, 기업교육 등 보다 많은 제휴처를 확보해 실질적인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