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리카,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 GS인증 1등급 획득
에이프리카,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3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IT 인프라 환경에 효율적 솔루션 제공
에이프리카의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에이프리카의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이프리카(대표 이규정)는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 v2.0(Serengeti v2.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9가지 항목의 시험 수행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1등급은 GS인증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에 해당하며, 공공 납품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세렝게티’는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원클릭만으로 IT 서비스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관리자가 단일 웹 콘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사용자와 관리자는 역할 기반 권한을 부여 받아 각 플랫폼에서 IT서비스를 쉽게 전개/운영할 수 있다. 

이규정 에이프리카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온프레미스 및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효율적인 IT 인프라 솔루션 요구가 증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