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국내 대학생 대상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씨드 포 더 퓨처' 개최
화웨이, 국내 대학생 대상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씨드 포 더 퓨처'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명 선발…ICT 기술 교육, 전략적 리더십 등 실질적 교육 진행
화웨이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씨드 포 더 퓨처'를 개최했다.
화웨이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씨드 포 더 퓨처'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화웨이가 한국 ICT 인재를 육성하고 ICT 산업 발전을 위해 화웨이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Korea Seeds for the Future)’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미래를 위한 씨앗)’는 화웨이가 사회적 책임 기업으로서 2008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미래 ICT 인재 육성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까지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싱가포르 등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8,700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참가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0여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국내 ICT 전공 대학생 50명을 선발하여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AI, 5G, 클라우드 컴퓨팅 등 ICT 관련 기본 기술 강의 뿐 아니라 스마트 시티, 사이버 보안, 사물 인터넷 등 다양한 ICT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들의 기술에 관한 다양한 견해와 관점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연수 기간 종료 후에도 40개 이상의 교육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략적인 리더십, ICT 관련 경력 개발, 글로벌 및 다문화적 환경에서의 일하는 방법 등 글로벌 ICT 인재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 글로벌 ICT 선도 기업으로 성장한 화웨이의 기업 성장 이야기, 화웨이 캠퍼스 가상 투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연하 한국화웨이 홍보 및 대외협력 부사장은 "한국화웨이는 ‘한국에서, 한국을 위한(In Korea, For Korea)’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한국의 ICT 산업 및 생태계 발전에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전문 인재 양성은 디지털뉴딜의 성공과 ICT 산업 발전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중요한 활동인 만큼, 한국의 미래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의 ICT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