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건물내 측정 솔루션 '네모 백팩 프로' 발표
키사이트, 건물내 측정 솔루션 '네모 백팩 프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환경에서 5G 사용자 체감 품질 검증
키사이트 '네모 백팩 프로'
키사이트 '네모 백팩 프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기업 설비, 공항, 경기장 및 기타 실내 환경에서 5G NR(New Radio) 사용자의 체감 품질(QoE) 벤치마킹을 위한 건물내 측정 솔루션인 '네모 백팩 프로(Nemo Backpack Pro)'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첨단 5G 초고속 광대역통신(eMBB), 대규모 사물통신(mMTC) 및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RLLC) 사용 사례가 건물 내에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다중 5G 네트워크에서 QoE를 빠르고 일관되고 정확하게 설정하는 건물 내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키사이트 네모 백팩 프로는 최대 18개의 측정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여러 이동통신 사업자의 5G 네트워크의 건물 내 핵심 성과 지표(KPI)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모 백팩 프로는 측정 시 OTA(over-the-air) 경로 손실을 유발하지 않아 캡처된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데이터 처리율, 다운로드 속도, 음성 품질, 다른 디바이스와 네트워크들 간 OTT(over the top) 애플리케이션 및 스트리밍 서비스 등 사용자가 KPI를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가 경로를 한 번만 지나가도 폭넓은 테스트 요건에 맞게 관련 측정값을 캡처할 수 있으며, 최대 18개의 측정 디바이스를 지원해 핵심 성과 지표를 빠르고 일관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대부분의 데이터와 음성 트래픽이 생성되는 실내 환경에서 사용자의 체감 품질을 검증하는 테스트 솔루션에 의존한다. 키사이트 포트폴리오는 무선 전파, 개방형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디바이스 모델 확산 등으로 유발되는 복잡한 환경에서 5G 서비스 배치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 네모 무선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패트리 톨자모는 “실내 환경에서 5G를 구축하려면 어떤 3GPP 규격 주파수 대역에서도 사용자 QoE를 효율적으로 평가하고 네트워크와 디바이스를 벤치마크하면서 새로운 기술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네모 백팩 프로를 사용하면 이동통신 사업자와 시스템 통합업체의 효율적인 현장 데이터 캡처가 용이해지며, 키사이트 네모 아웃도어 소프트웨어로 실시간에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