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신규 UFS 3.1 임베디드 플래시 플랫폼 발표
웨스턴디지털, 신규 UFS 3.1 임베디드 플래시 플랫폼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분야 수요에 대응
웨스턴디지털은 차세대 모바일 기술을 위한 신규 UFS 3.1 임베디드 플래시 플랫폼을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차세대 모바일 기술을 위한 신규 UFS 3.1 임베디드 플래시 플랫폼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지난 26일(미국시간) 개최된 ‘플래시 퍼스펙티브 이벤트(Flash Perspectives Event)’에서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UFS) 3.1 규격을 위한 신규 임베디드 플래시 플랫폼을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신규 UFS 3.1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오토모티브,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웨스턴디지털의 UFS 3.1 플랫폼은 JEDEC의 UFS 3.1 사양을 충족해 작고 얇고 가벼운 솔루션 설계 시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속도, 안정성, 범용성까지 갖췄다. 웨스턴디지털은 낸드(NAND) 최적화부터 펌웨어, 컨트롤러 설계, 소프트웨어, 드라이버까지 아우르는 자사만의 수직 통합 역량을 활용해 모바일, IoT, 오토모티브를 비롯해 다양한 용도에 특화된 솔루션을 하나의 UFS 3.1 아키텍처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신규 UFS 3.1 플랫폼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90% 향상된 순차 쓰기 성능을 제공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는 5G 및 와이파이 6의 다운로드 속도를 최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8K 영상 등 고품질 미디어 파일 이용 시 보다 뛰어난 사용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연속 사진 촬영을 비롯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휘버트 버호벤 웨스턴디지털 오토모티브, 모바일 및 신규, 플래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신규 UFS 3.1 플랫폼을 통해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기회의 장을 열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이 솔루션을 설계하고, 차별화하며,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지속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