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점프, 다음 세대 양성 위한 ‘SAP 가치출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SAP코리아-점프, 다음 세대 양성 위한 ‘SAP 가치출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가 비영리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 ‘SAP 가치출발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AP 가치출발 멘토링’은 SAP코리아, SAP랩스코리아, 한국SAP사용자그룹(KSUG)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나아가 ‘공정한 기회 제공’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점프는 ‘차별 없는 공정한 교육 기회’를 비전으로 청소년들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교육 소셜 벤처다. SAP코리아는 ‘SAP 가치출발 멘토링’을 바탕으로 ‘점프 알럼나이(Jump Alumni)’가 우수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점프 알럼나이는 점프에서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학습 및 정서 지원 교육봉사에 참여한 대학생이다.

‘SAP 가치출발 멘토링’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커리어 익스플로러’와 ‘소그룹 멘토링’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다. ‘커리어 익스플로러’는 취업 준비생과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직무 역량 개발 위주의 장기 멘토링이다. 

특히,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과 직무 분야에 걸친 멘토단을 꾸리기 위해 SAP 코리아와 SAP 랩스코리아의 임직원을 비롯해 KSUG 파트너사의 임직원들도 멘토로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이의헌 점프 대표는 “SAP코리아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나서게 됐다”며 “1년간 점프와 함께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힘써준 점프 알럼나이들이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홍기 KSUG 회장은 “이번 ‘SAP 가치출발 멘토링’에 KSUG가 참여해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정한 기회 제공’이라는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KSUG는 SAP 솔루션에 대한 정보 공유를 넘어 회원사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더 큰 사회적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