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5.2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네이버앱, 네이버지도, 모바일웹에서 이용 가능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 조회, 알림, 당일 접종예약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 조회, 알림, 당일 접종예약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에서 온 국민이 간편하게 코로나19 잔여백신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예약까지 가능해진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과 협력해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코로나19 잔여백신 당일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잔여백신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네이버의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는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모바일웹에서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는 코로나19 잔여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하고,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잔여백신, 백신당일예약, 노쇼백신’ 등으로 검색하면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및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내 주변 의료기관의 실시간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하거나, 미리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등록해두면 잔여백신이 발생했을 때 알림을 받고 접종 예약까지 할 수 있다. 접종 예약자의 인적사항 확인은 안전하고 편리한 네이버 인증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은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되며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는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는 코로나19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에 다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에 직결되는 백신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코로나19를 다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