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 스마트 정품인증 라벨 ’히든태그’로 온라인쇼핑 짝퉁 유통 차단 지원
CK&B, 스마트 정품인증 라벨 ’히든태그’로 온라인쇼핑 짝퉁 유통 차단 지원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1.05.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품인증·보안라벨 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의 ‘히든태그’ 서비스가 오픈마켓과 같은 온라인몰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소비재들의 정/가품 여부를 판별하여 불법복제 제품의 유통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최근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은 채 소비하는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Untact)'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였고 이런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브랜드 제품을 위조한 이른바 ‘짝퉁’ 제품 판매도 늘고 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가품 이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심리를 잠재우기 위해 보안성이 강한 정품인증라벨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특히 수출을 앞두고 있는 기업이라면 제품에 정품인증 라벨을 도입해 가품 발생을 예방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가 되었고 히든태그 라벨이 이러한 움직임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히든태그 라벨은 특화된 암호화 기술로 위조가 불가능하고 히든태그 앱을 통해서만 해독이 가능하며 히든태그 데이터를 복사할 경우 데이터의 검출내역이 히든태그 보안서버로 전송돼 복제품에 대한 유통경로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히든태그 라벨은 디자인에 제약이 거의 없어 브랜드 로고 등을 넣어 라벨이 부착될 제품과 잘 조화될 수 있도록 제작이 가능하고 봉합형 홀로그램 스티커나 행택, 케어라벨 등 제품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국내외 800여개 업체에 히든태그 서비스를 공급했으며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 선정되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제18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