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클릭률 최대 40% 향상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고객의 펀딩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포터는 관심있는 프로젝트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메이커는 인기 프로젝트가 아니어도 관심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어 펀딩 참여율을 높이고 고객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접속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추천했다면 이번 AI 도입을 통해 알림신청, 지지서명, 좋아요, 펀딩참여 등 크라우드펀딩 과정에서 겪는 활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한 달 동안 메인 페이지 내에 A/B 테스트(여러 안을 비교해 시험하는 것)를 진행한 결과, 추천 프로젝트를 클릭하는 비율이 AI 추천 서비스를 적용하기 전과 비교해 최대 40%까지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앞으로도 관심 펀딩 프로젝트를 쉽게 찾고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계획이다.
와디즈 CTO 윤동균 이사는 "다양한 곳에 AI를 활용해 관심 펀딩, 유사 프로젝트, 검색어 추천을 고도화하는 등 데이터 기반으로 서비스를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AI 개발자 채용 확대와 사용자 데이터 플랫폼 운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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