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애쓰지 댄스 챌린지' 실시
하나금융그룹, '애쓰지 댄스 챌린지' 실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5.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실천 위한 참여형 이벤트
하나금융그룹은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을 MZ세대와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 실천을 이끌어내고자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6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는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인 ‘애쓰지(ESG) 송’과 래퍼 래원의 안무에 따라 신나게 춤을 추고, 댄스 영상을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쓰지(ESG) 송은 ‘탄소배출 ZERO에 애쓰지', '친환경 제품을 쓰려고 애쓰지’ 등 공감 가는 가사와 지구의 미래를 고민하고 생활 속 ESG 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 참여자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손흥민 친필 사인 유니폼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 ▲래퍼 래원의 한정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미 슈퍼주니어 신동과 소녀시대 효연, 개그맨 박성광을 비롯한 다수의 인플루언서도 각각의 익살스럽고 개성 있는 안무로 챌린지에 동참하며 하나금융그룹의 ESG 캠페인에 관심을 보였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MZ세대가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에 대한 취지와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ESG 실천에 동참하는 ‘ESG워너비(ESG Wannabe : ESG 참여와 확산을 바라는 사람들)’가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