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NHN, DaaS 사업 손잡았다
틸론-NHN, DaaS 사업 손잡았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방위적 협력 MOU 체결
최백준 틸론 대표(왼쪽에서 3번째)와 백도민 NHN CIO(왼쪽에서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백준 틸론 대표(왼쪽에서 3번째)와 백도민 NHN CIO(왼쪽에서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ㆍ최용호)과 NHN이 데스크톱 서비스(DaaS)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전방위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손을 잡는다. 

이를 위해 틸론과 NHN은 20일 판교에 위치한 NHN 본사(플레이뮤지엄)에서 ‘DaaS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이를 규정한 양해각서(MOU)에 상호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공공부문은 물론 민간부문까지 포괄하는 전체 DaaS 시장 내 사업기회 발굴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기술적인 부문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NHN계열사 내 틸론이 지난 12일 ‘DAVID 데이 2021’ 행사에서 발표한 제로 어플라이언스 프로젝트의 시범적 도입을 검토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도 논의한다. 향후 5년 간 수 조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 디지털 대전환 사업’에서도 조기 공략을 통해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것으로 전망한다.

NHN 김동훈 클라우드 사업그룹 전무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DaaS/VDI 전문기업과의 협업 및 국내 개방형 OS 파트너들과의 진영을 만드는데 이번 틸론과의 협약 체결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는 NHN 클라우드 사업영역을 인프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영역까지 확장하는 원년으로 향후 솔루션 기업들과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협업 상생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틸론은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보안기능확인서 인증 시험에 착수한 결과 현재 인증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이어 디지털서비스 전문 계약 인증 절차까지 마치면 공공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면서, “NHN의 클라우드 인프라에 틸론의 DaaS 기술이 결합함으로써 양사는 공공 DaaS 시장을 선점하고 동시에 제로 트러스트 생태계를 함께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