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현대적 데이터 경험 통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 혁신 지원
퓨어스토리지, 현대적 데이터 경험 통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 혁신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액셀러레이트 디지털’ 컨퍼런스서 차세대 비전·전략 발표
퓨어스토리지코리아는 13일 '퓨어//액셀러레이트 디지털 2021'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는 13일 '퓨어//액셀러레이트 디지털 2021'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가 13일 '퓨어//액셀러레이트 디지털(Pure//Accelerate Digital 2021)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현대적 데이터 경험에 대한 차세대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민철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지사장 직무대행은 “현대적 데이터 경험을 구현하려면 데이터 인프라의 현대화, 고객 경험의 현대화 및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이라는 세 단계가 필요하다. 퓨어스토리지는 이와 같은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차세대 서비스 및 제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코드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퓨어스토리지의 새로운 혁신과 클라우드-레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무질서한 데이터를 명확한 비즈니스 기회와 결과물로 전환하고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혁신 및 도입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창립 이래 꾸준히 지켜온 △혁신 리더십 △클라우드 지원 △최고의 경험 제공 등 세 가지 철학을 기반으로 현대적 데이터 경험을 제공해 점점 진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 혁신 리더십
올플래시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하이브리드 어레이를 대체하고자 한 퓨어스토리지의 비전이 현실화된 가운데, 이제 퓨어스토리지는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온-디맨드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 리더십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의 고유한 속성을 지원하려면 새로운 사고방식과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퓨어스토리지는 인프라를 현대화하는 혁신을 통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은 퓨어스토리지의 현대적 데이터 보호 기능과 초고속 복구 기능을 통해 보안 위협을 줄일 수 있으며, 시스템에 내장된 에버그린 업그레이드를 통해 복잡한 스토리지 리프레시 문제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 클라우드 지원
퓨어스토리지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토리지를 재정의하는 한편, 어디에서든 클라우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데이터 사일로 및 벤더 종속성과 같은 기존 인프라의 문제점을 제거하고 있다. 현대적 데이터 경험을 통해 고객은 단일 콘솔에서 관리되는 업계 최고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과 글로벌 데이터 이동성, 유연한 서비스형 과금 체계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서비스형 베어메탈(Bare Metal as a Service) 및 AWS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용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 등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환경 간의 간극을 해소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포트웍스 포트폴리오와의 API 통합으로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 및 컨테이너-어웨어 데이터 보호를 위한 온-디맨드 프로비저닝을 단순화하며,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2.8를 통해 코드형 스토리지(storage as code)를 제공한다.

퓨어스토리지의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VM웨어 탄주와 새롭게 통합된 포트웍스를 통해 고객들은 쿠버네티스의 활용 범위를 더욱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포트웍스는 플래시어레이 및 플래시블레이드의 동적  스토리지 프로비저닝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퓨어1을 통한 통합 가시성 및 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베어메탈 인프라스트럭처, 퓨어스토리지 어레이 및 경쟁사의 스토리지 솔루션에서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인프라 및 운영 부문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도입률이 2021년 15%에서 2025년 4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처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이 확산되는 가운데, 고객들은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해 일관된 환경을 필요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 환경이든 온-프레미스 환경이든 상관없이 동일한 수준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역량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새로운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2.8는 어디에서든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며, 쿠버네티스 환경을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2.8은 오는 6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 최고 경험 제공
간단하고 스마트한 경험은 퓨어스토리지의 핵심이다. 에버그린 및 서비스형 퓨어를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를 뒷받침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의한 것과 마찬가지로, 퓨어스토리지는 IT 소유 경험을 재정의해 IT 팀이 구매, 데이터 보호 및 고객 만족에 대한 비즈니스 리스크를 제거하는 한편, 고객 요구사항을 예측하고 IT팀 일정에 따라 기간별로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퓨어//액셀러레이트 디지털 행사에서 퓨어스토리지는 업그레이드된 퓨어1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를 발표했다. 새로운 퓨어1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는 자동 모니터링과 AI 기반 추천 기능, 셀프-서비스 관리 및 간단한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