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이영수 지사장 선임
코어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이영수 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수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지사장
이영수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지사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대화형 AI 및 디지털 UX 기술 글로벌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은 13일 서울시 삼성동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이영수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영수 지사장은 코어에이아이 합류 이전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초대 지사장을 맡았다. 그는 또한 IBM, EMC를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에서 25년 이상 활동하며 국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대화형 AI는 가장 먼저 고객과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의 인터랙션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경험과 운영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글로벌 금융 및 의료 기업을 중심으로 적용돼 그 효과가 증명된 바 있으며,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도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제조, 유통,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스리니 언나마라 코어에이아이 아시아티평양 및 일본(APJ) 지역 총괄 부사장은 “대화형 AI는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이미 전세계 고객사들이 선택해 검증된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한국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특화된 서비스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