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하이퍼 커넥티드 헬스케어 컨퍼런스’ 열어
SAP코리아, ‘하이퍼 커넥티드 헬스케어 컨퍼런스’ 열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8.1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NA 플랫폼 기반 선수 부상 예방 프로그램 데모 시연

[아이티비즈]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1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하이퍼 커넥티드 헬스케어 컨퍼런스’를 열고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최신 기술들이 스포츠와 헬스케어 분야에 기여하는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AP코리아의 형원준 대표를 포함한 SAP 내외 전문가들이 자리해 발표를 진행하고, SAP HANA 플랫폼 기반인 스포츠 부상 예방 프로그램에 대한 데모 시연이 이뤄졌다.

▲ ‘하이퍼 커넥티드 헬스케어 컨퍼런스’ 패널 데모 세션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경제에서 헬스케어의 도약’이라는 기조연설을 통해 사물 인터넷 및 클라우드를 통한 헬스케어 부문의 혁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SAP 아태지역 헬스케어 담당 임원인 마틴 버거가 메르스와 같은 전염병 퇴치에 사용되는 SAP의 질병 추적 및 분석 솔루션의 범례에 대해 소개했다.

형원준 대표는 “사물인터넷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말하며 “SAP는 헬스케어 및 스포츠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선도하고 있다. SAP가 개발한 솔루션들을 한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한국 기업들이 헬스케어 및 스포츠 분야에서도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해 솔루션을 신속히 추가 개발한다면 대기업, 중소기업, 창업기업들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큰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