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네이버 간편인증·간편결제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 네이버 간편인증·간편결제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 제공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5.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 패턴, 비밀번호 등 간단한 방식으로 본인인증
최대 8단계 신용카드 결제 절차 2단계로 간소화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네이버 간편인증 간편결제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네이버 간편인증 간편결제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은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유샵'에서 네이버 간편인증 및 간편결제를 활용한 비대면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간편인증과 간편결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등 온라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성별과 연령대 구분없이 범용성이 높은 네이버 간편인증 및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이를 통해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과 관계없이 유샵 고객은 복잡한 절차 없이 통신 서비스 가입이 가능해졌다. 

먼저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에 따라 온라인 가입 시 지문, 패턴, 비밀번호 등 간단한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됐다. 유샵에서 원하는 단말기나 요금제의 가입신청서 작성 시, 본인인증 수단으로 ‘네이버 인증서’를 선택하면 된다.

기존에는 온라인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시 본인 명의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받아야 했다. 특히 대부분의 온라인 가입 고객이 이용하는 신용카드 인증 방식은 앱카드 미설치 시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랐다.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김남수 상무는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통신사 최초 간편인증/결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유샵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차별화된 단말 구매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