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서울 리전 출시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서울 리전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5.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서울 리전이 출시됐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서울 리전이 출시됐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인공 위성 통신을 제어하고, 위성 데이터를 처리하고, 위성 운영을 확장할 수 있게 해 주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서울 리전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6일부터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서비스를 아시아태평양(서울)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 리전 확장을 통해 이제 위성 소유자 및 운영자는 위성 연결, 데이터 송수신 같은 작업을 더 자주 처리할 수 있다.

서울 리전 출시는 전 세계에서 9번째로,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위성 안테나 네트워크를 제공받아 온디맨드 위성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다리지 않고도 데이터를 다운링크할 수 있어 데이터 손실 및 처리 지연 위험이 모두 줄어든다.

특히, 서울과 같은 중위도에 있는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리전은 지구 저궤도 위성이 서로 접촉하는 간격을 단축하며, 위성 데이터 다운링크가 필요한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외 고객에게 활용도가 높다. 기존 리전에 설치된 여러 개의 안테나를 통해, 위성 데이터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현재,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은 미국 서부(오레곤), 미국 동부(오하이오), 중동(바레인), EU(스톡홀름),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EU(아일랜드), 아프리카(케이프타운),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및 EU(프랑크푸르트) 리전과 미국 하와이의 안테나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