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동국대의료원 통합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뉴타닉스, 동국대의료원 통합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4.2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닉스 로고
뉴타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뉴타닉스는 동국대학교의료원이 뉴타닉스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를 기반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데이터 중심의 통합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IT 인프라 및 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해 관리,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을 겪던 동국대의료원은 노후화된 전산장비를 교체하고 관리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데이터 중심의 차세대 HIS인 ‘베스트케어 2.0(BESTCare 2.0)’을 도입했다. 

베스트케어 2.0을 도입한 후 동국대의료원은 일산병원의 모든 인프라,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을 뉴타닉스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해 노후화된 인프라를 교체했다. 통합된 IT 자원과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를 통해 각 병원에 분산되었던 의료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각 병원의 의료진 간의 협업을 촉진해 더욱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국대의료원은 향후 전국 5개 병원의 통합 HIS를 구축할 계획이다.

뉴타닉스코리아 김종덕 사장은 ”뉴타닉스가 동국대의료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게 됐다”며, “동국대의료원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현대화된 IT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서 의료 산업이 어떻게 환자 진료와 의료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