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 4대문안에 위치한 충무로엘크로2는 대우조선해양건설주식회사가 서울 중구 충무로5가 36-2번지 일대에서 직접 시행과 시공을 하는 오피스텔포함 원룸,투룸형 380실으로써 거시적관점과 미시적조건을 충족시켜주는 흔치않은 수익형부동산이다. 도심권 오피스텔의 경우 대규모 업무지구와 인접해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인기를 끌고 있다. 4대문안 도심권에는 소형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신규 공급할 수 있는 토지가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희소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지하 5층~지상 20층, 오피스텔 209실(전용 23~41㎡)과 도시형생활주택 171가구(전용 22~35㎡) 총 380실 규모다. 원룸형은 일체형 구조로 침실·욕실·주방 등으로, 투룸형은 거실·침실·주방·욕실 등으로 각각 이뤄진다. 전기쿡탑·빌트인세탁기·냉장고·붙박이장·신발장·가전소물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남산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며, 묵정공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빗물 재활용과 무인주차관제시스템, 100% 자주식 주차,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시스템 적용 등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설계로 관리비 절감에 도움 된다.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과 2·3호선 을지로3가역, 2·5호선 을지로4가역을 모두 도보로 갈 수 있는 등 역세권에 자리한 것도 강점.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면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동대문 밀레오레,동국대학, 방산시장을 비롯해 중구청과 중부경찰서가 인근에 있는 등 생활 기반도 잘 갖춰져 있다. 투자자들이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단지 반경 1㎞ 내에 명동·동대문·종로 등 대규모 상권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쪽으로 남산이, 북쪽엔 묵정공원과 방산시장이 자리 잡고 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많지 않아 일부 세대를 제외하면 남산 조망이 가능하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북한산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자동차로 5분 거리에 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쇼핑센터·동대문디자인프라자 등 동대문과 연계된 한류관광이 인기를 얻고 있다. 북촌과 남산한옥마을 등도 가까워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용공간에서도 전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고,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따로 설치해 충무로 일대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분양가는 원룸형 기준 1억9600만~2억1300만원이다. 3.3㎡ 당 1000만~1300만원대로 3년 전 같은 지역에 분양했던 엘크루1차보다 3.3㎡당 약 300만원 정도 저렴하게 책정됐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신용대출, 동호수 우선 지정 조건으로 선착순분양 중이다.
중도금 무이자혜택과 임대시 보증금 고려시 실투자금 6000만원 정도면 임대사업이 가능하다. 많은 고객이 오시는 관계로 사전방문예약이 필수이며 , 회사측 관계자에 따르면 미리 대표전화를 통해 우선 신청금 100만원을 대우조선해양건설주식회사 계좌로 입금한 뒤 동호수를 배정받은 후 방문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이 더 좋은 호실을 받을 수 있다고 귀뜸한다(해약시 환불처리 가능). 문의 대표전화 1661-8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