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ETSI-세종대, 지능형 사물인터넷 oneM2M 해커톤 개최
TTA-ETSI-세종대, 지능형 사물인터넷 oneM2M 해커톤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협력 통해 oneM2M 활성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최영해)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공동으로 지능형 사물인터넷 oneM2M 해커톤을 개최한다. 

TTA와 ETSI는 oneM2M의 활성화를 위해 세종대에서 4월 27일부터 5월 18일까지 해커톤을 개최하고 특히, 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해커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InDiCo project, ETSI, 세종대 자율지능 무인비행체 연구소, 세종대 BK21 지능형드론 교육연구단은 해커톤 장소 대관과 같은 행사준비를 지원을 할 예정이며, TTA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원장 김영삼)은 글로벌융합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H/W개발키트와 표준전문가를 참가팀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약 32개팀이 이번 해커톤에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팀 중 oneM2M 플랫폼을 활용하여 우수한 IoT솔루션을 개발한 11개 팀을 선별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TTA 최영해 회장은 “정부과제로 개발되고 있는 e-IoT(에너지 분야)와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에서 oneM2M은 IoT기술의 핵심플랫폼표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oneM2M의 국내외 활성화를 위해 oneM2M 기술 교육, 표준개발 및 시험·검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