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개발자 위한 50개 이상 신규 툴·교육자료 공개
엔비디아, 개발자 위한 50개 이상 신규 툴·교육자료 공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4.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에서는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SDK 및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에서는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SDK 및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구원, 학생, 개발자를 위한 50개 이상의 새로운 툴과 교육 자료를 공개했다. 

대화형 인공지능(AI), 레이 트레이싱, 엔비디아 딥러닝 인스티튜트(DLI)의 핸즈온 실습 등을 포함한 해당 자료는 모든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을 위해 제공된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에는 25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하고 있다.

새롭고 진보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배우는 것은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다. DLI는 AI, 데이터 사이언스, 가속 컴퓨팅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포괄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핸즈온 실습, 자기주도형 학습, 강사 주도 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DLI의 5개의 과정에서는 딥러닝, 데이터 사이언스, 자율주행, 대화형 AI 등을 포함한 주제를 다룬다. 모든 과정에 핸즈온 실습이 포함돼 빠른 교육을 돕고, 학습 자료를 숙달할 수 있도록 한다. DLI 워크샵은 엔비디아 인증 강사 주도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클라우드 상에서 완전히 구성된 GPU 가속 서버에 액세스 할 수 있다. 

SDK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생성하거나 중단할 수 있는 핵심 구성요소다. 고성능컴퓨팅(HPC), 컴퓨터 비전, 데이터 사이언스, 대화형 AI, 추천 시스템, 실시간 그래픽을 위한 수십 개의 신규 및 업데이트된 키트가 제공되어 개발자들이 모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툴도 제공한다.

NGC는 수백 개의 SDK, AI, 머신러닝, HPC 컨테이너, 사전 훈련된 모델, 헬름 차트(Helm chart) 등으로 구성된 카탈로그를 갖춘 AI 및 HPC 소프트웨어를 위한 GPU 최적화 허브다. 개발자는 사전 훈련된 모델을 통해 컴퓨터 비전 및 음성 등 다용한 사용 사례에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 

TAO(Train, Adapt, Optimize)는 엔터프라이즈 AI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생성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GUI, 워크플로우 기반 프레임워크다. 기업은 전이학습 및 연합학습을 사용해 사전 훈련된 모델을 미세 조정하여 도메인 특화된 모델을 몇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