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GCF 규격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키사이트, GCF 규격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5G RF 복조 테스트 사례 최초 검증에 사용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규격 5G NR(New Radio)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기업을 유지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키사이트가 GC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자사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플랫폼 솔루션을 통해 지원하면서 108곳의 벤더가 20가지 폼 팩터에서 5G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GCF가 주최한 CAG(Conformance Agreement Group) 회의에서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을 통해 인증 조직이 업계 최초의 5G RF 복조 테스트 사례를 검증할 수 있다고 확인됐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대표들이 이끄는 인증 포럼인 PTCRB 또는 GCF가 검증한 5G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사례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공통 플랫폼에서 폭넓은 5G NR 테스트 사례에 접근할 수 있어 4G 및 5G에서의 디바이스 테스트가 가속화되고 간소화된다. 사용자들은 워크플로의 데이터 세트를 연결하여 검증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간소화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RF 복조 테스트는 베이스밴드 수준에서의 5G 디바이스 성능 검증에 필수적이다. 최신 GCF 규격 RF 복조 테스트 사례를 준수하면 3GPP가 제시한 연결성, 신뢰성 및 대역폭 개선 사항을 5G 디바이스 벤더가 올바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주파수 범위 2(FR2)라고도 하는 mmWave 스펙트럼에서의 첫 복조 테스트 사례는 NSA 모드에서의 5G 디바이스 검증을 지원한다.

무투 쿠마란 키사이트 무선테스트그룹 선임이사는 “5G RF 복조 테스트 사례에 조기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 5G 디바이스 내 베이스밴드 칩을 빠르게 검증해 항상 연결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업계 최다 GCF 검증 테스트 사례 지원을 통해, 5G 디바이스 벤더들이 비독립형(NSA) 모드와 독립형(SA) 모드에서 3GPP 규격 주파수 대역에 새로운 5G 제품을 도입하는 속도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