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S 2021'서 디지코 라이프 플랫폼 선봬
KT, 'WIS 2021'서 디지코 라이프 플랫폼 선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체험존에서 일상 다방면 DX 현장 전시
KT의 WIS 2021 전시관 조감도
KT의 WIS 2021 전시관 조감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아이티쇼 2021(WIS 2021)’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 맞춰 전시관을 운영한다. ‘웰컴 존’에서 관람객 출입을 관리하고 전시 관람객 간 1.5m 간격 유지를 위한 출입 인원 제한 및 대기순번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KT는 이번 WIS 2021에서 ‘ABC 기반 디지털 혁신 선도기업 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 디지코) KT’라는 이름으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새롭게 등장한 ‘온택트’ 일상을 ‘DIGICO(디지털 플랫폼) 라이프’로 정의하고, KT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에 기반을 둔 다양한 솔루션들을 시연한다.
 
KT 전시관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총 7개 구역에서 KT의 ‘ABC’(AI, BigData, Cloud 기술의 줄임말) 기술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Welcome(방역) 존 △DIGICO 라이프 존 △Building 플랫폼 존 △City 플랫폼 존 △Work&Edu 플랫폼 존 △Business 플랫폼 존 △KT DS 존을 마련했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전무는 “KT는 중소기업과 함께 나아가는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과 5G 기반 신사업 기회 발굴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들과 협업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이 KT와 함께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