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CDP', 엔비디아 RAPIDS 가속기 통합 지원
클라우데라 'CDP', 엔비디아 RAPIDS 가속기 통합 지원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4.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머신 러닝 강화
클라우데라 로고
클라우데라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 Cloudera Data Platform)이 엔비디아의 아파치 스파크 3.0용 RAPIDS 가속기를 통합 지원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엔비디아 컴퓨팅 플랫폼에 적용된 아파치 스파크 3.0용 RAPIDS 가속기는 코드의 변경없이 기업의 데이터 파이프 라인을 가속화하고 머신 러닝의 작업 성능을 높여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인공지능(AI)을 신속히 도입하거나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이번 클라우데라와 엔비디아의 통합 지원으로 기업의 데이터 엔지니어들은 공급망 모델 변환, 금융 부정행위 대응, 새로운 제품군 개발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규모의 데이터 세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과학자의 경우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병목현상을 줄여 운영의 비용과 속도를 개선하게 한다. 이번 통합 지원은 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과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통찰력 있는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아룬 머시 클라우데라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속도가 가장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그 어느 때 보다 데이터의 힘에 의존하고 있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은 기업이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고 AI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로켓 연료를 제공한다”며고 전했다.

스콧 맥클레란 엔비디아 데이터과학그룹 선임이사는 ”아파치 스파크는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머신 러닝과 데이터 분석 파이프 라인의 초석”이라며,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과 스파크의 분석 처리 능력은 유연하게 빠른 속도가 필요한 기업에겐 속도를, 수익이 필요한 기업에겐 비용 절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