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V컬러링 ‘줍깅’ ESG 캠페인 진행
SKT, V컬러링 ‘줍깅’ ESG 캠페인 진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줍킹 콘텐츠 다운로드 한 500명에 줍깅 키트 제공
SKT 홍보 모델이 줍깅을 하며 V컬러링을 보고 있다.
SKT 홍보 모델이 줍깅을 하며 V컬러링을 보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 구독 서비스인 V컬러링을 통해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줍깅’을 장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줍깅’이란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줍다+조깅’의 줄임말로, 스웨덴을 중심으로 시작해 건강과 환경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사회적 챌린지이다. 유럽권에서는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의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으로도 불린다. 쓰레기를 주우면서 조깅을 하면 운동 효과가 배가되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V컬러링 앱에서 줍깅 관련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고객 500명에게는 줍깅에 필요한 물품들인 친환경 크로스백, 손 세정제, 친환경 마스크, 쓰레기 봉투, 집게 등으로 구성된 줍깅 키트를 추첨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또, 영상 다운로드 후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까지 마친 고객 10명에게는 스포츠 브랜드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SKT 최소정 구독미디어담당은 “MZ세대로 대표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은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같은 사회적 이슈에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